공지사항

공지사항

무논문학위과정 지도교수 확인 및 연구보고서 제출 안내
무논문학위과정 지도교수 확인 및 연구보고서 제출 안내
작성자 행정대학원
조회수 451 등록일 2024.03.20

2024학년도 제1학기 무논문학위과정을 이수하고 계신 분(5학기 재학 중 혹은  수료후등록생)은
지정 지도교수를 확인(붙임파일) 하시고 연구보고서를  아래의 안내를 참고하여
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지도교수 선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(신청요망 및 변경요망) 아래 기한 내 전공별 지도교수 신청서를 제출할 것!!

* 행정학 및 자치행정학은 지도교수님께 날인 받아서 제출/ 제출기한은 3월 29일(금) 18:00까지

* 사회복지학은 붙임의 신청서를 제출하여 29일(금)까지 행정대학원에 제출



1. 연구보고서 제출 근거규정
  ◆ 행정대학원 학사운영규정 제34조(연구보고서의 제출)


2. 연구보고서의 정의
    - 연구보고서란 일련의 사회현상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, 과제 및 발전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것.
    - 이론을 근거로 한 보고서 작성을 지양할 것.
    - 출처나 참고문헌 및 자료 등은 정확히 작성.


3. 연구보고서의 구성(자율주제)
  1) 보고서의 표지 : 제목, 제출자의 인적사항, 지도교수의 확인
  2) 보고서의 내용 : 주제의 목적(배경), 현황(설명), 결론(시사점), 참고문헌 등


4. 연구보고서의 작성
  1) 분량 : A4지를 기준으로 20페이지 내외
  2) 작성방법
    - A4지 기본 틀로 작성
    - 글자크기 등 : 제목 및 소단원 제목 15~18포인트, 본문 12~13포인트, 줄간격 180~200%


5. 연구보고서의 제출
  1) 제출 기간 : 2024. 5. 14.(화) ~ 5. 16.(목)  해당기간 화 ~ 목은 저녁 8시까지 접수

  2) 제출 장소 : 행정대학원(사회과학대학 216호실)
  3) 제출서류
      ① 연구보고서 1부.  (지도교수의 지도 및 심사확인란에 확인을 받은 원본)
      ② 연구보고서 파일(아래한글로 정서된 파일을 메일 :  gspa@cnu.ac.kr 로 송부)

  * 2024년 8월 졸업자는 2023학년도 후기가 맞으니 절대 2024학년도 전기로 양식 수정 금지


6. 연구보고서 작성 간 유의사항 및 권장사항

  1) 절차

    -  3월: 붙임의 연구보고서 작성 계획서 서식을 작성하여 지도교수님께 송부(서식 변경 가능)

    -  4월: 연구보고서 개별 지도(교수님과 상의하여 E-mail, zoom, 연구실 방문 등)

    -  5월: 연구보고서 지도 마무리 및 제출: 기간 내 지도교수의 날인 및 서명을 받아 행정대학원으로 제출

  2) 유의사항

    - 위 안내된 절차는 권장사항이며, 필수 사항이 아님.

    - 미리 교수님과 상의하여 지도받는 경우 위의 절차를 따를 필요 없음.

    - 단, 3월 및 4월 사전 연락 및 지도 없이 5월 제출기간 임박하여 교수님께 지도 및 날인을 받고자하는 경우 지도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지도가 어렵거나, 연구보고서를 다음학기에 제출하고 졸업이 늦어질 수 있음.


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반드시 행정대학원으로 연락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.

행정대학원(042-821-5223, gspa@cnu.ac.kr)

첨부